광딸의 광주 라이프

광주 쌍촌동 중화요리 맛집 마천루

럭키녀 개인주의 2023. 1. 30. 18:26
728x90
반응형

예로부터 외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중화요리이다. 나도 설날을 맞이해 오빠와 중화요리를 먹으러 갔다!


 

마천루


위치 | 광주 서구 월드컵4강로 236 2층
시간 | 11:00~21:30
주차장은 완벽 구비! 엄청 크지만 밤에 가면 옆에 횟집 차로 인해 매우 혼잡해질 수 있음!




2004년에 개점하여 이어온 광주 서구 쌍촌동 한국병원건너편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밝은 조명과 중국식 여러 소품이 돋보이는 곳이지요.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가 대표적인 메뉴인데요. 동파육, 팔보채, 탕수육, 칠리소스 새우요리, 전가복, 바닷가재, 딤섬, 누룽지탕, 생선찜 등 다양한 북경 상해식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빵집 2층에 위치한 마천루 오르고 내리는 길에
빵냄새가 나를 유혹하지만 참아본다

가자마자 대기 필수


마천루는 오래된 맛집으로 가면 어마무시한 대기줄에 놀라는데 가자마자 테이블링을 하고 기다리다보면 금방 줄이 줄어든다

안에 놀이시설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온 부모님들이 많다

내부는 정말 중국을 연상 시키고 실제로 중국 현지분들이 서빙과 요리를 해주신다 사장님도 중국분 추정!


기다기다 보면 금방 메뉴가 나오는데 대부분 코스 요리가 많고 다 먹어보고싶다 너무 맛있으니깐!

가격은 무난한거 같고 맛 생각하면 정말 합리적!

나는 마파두부 오빠는 하얀 짬뽕 그리고
모둠딤섬과 하얼빈 맥주를 시켰다 호호호


저 색을 보소 마파두부가 정말 일품이다 양이 생각보다 많고 그 특유의 맛이 아직도 생각난다 약간 매콤!


하얀 짬뽕


맵찌리인 나는 오빠의 하얀 짬뽕을 뺏어먹었다
맵찌리인 나도 커버 가능한 맛이다
짬뽕이 우리가 아는 맛과 약간 다르다
시원하고 얼큰하기까지한데 해물이 어마무시하다


예전 작가 시절 마천루 촬영 온적이 있는데
그때 딤섬을 찍었던 기억이 잇어서 시켜보았다
뜨끈하니 너무 맛있고 다 맛이 약간씩 다른데
부드럽고 살살 녹는다

너무 많이 시켰나보다
먹는 거에 큰 욕심은 없지만? 많이 먹는 나는
결국 하나도 안빼고 다 먹어서 소화불량이 찾아와
그 추운 겨울 쌍촌동을 한 바퀴 돌았다고 한다

하지만 또 가고 싶은 곳이다 정말 강력추천!
⭐️⭐️⭐️⭐️⭐️

728x90
반응형